메트로섹슈얼(Metro Sexual)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이르는 말이다.
외모 가꾸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피부와 헤어스타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며, 쇼핑을 즐긴다.
또 음식, 문화 등에 관심을 보인다.
20~30대 초반의 도시 남성들에게 이러한 경향이 많이 나타난다.
크로스섹슈얼(Cross Sexual)
여성의 의류나 장신구나 헤어스타일 등을 하나의 패션 코드로 여겨 여성적인 비주얼을 지향하는 남성을 말한다.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의 차원을 넘어서 여성성과 남성성이 공종하고 여성의 화려한 패션을
차용하는 예쁜 남성상을 의미하나 패션 이외에 행동, 말투 등은 남성스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메트로섹슈얼과 크로스섹슈얼의 차이점
메트로섹슈얼은 자신을 남성으로서 아름답게 가꾸는 것을 의미하고,
크로스섹슈얼은 여성성이 짙은 트랜드를 차용하는 남성을 의미한다.
위버섹슈얼(Uber Sexual)
위버섹슈얼은 부드러운 남성을 상징하는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을 뛰어 넘는 것으로 스타일을 꾸미지 않아도 멋있고 자신감이 넘치면서도 여성에게는 자상하고 감성적인 최고의 남성을 의미한다.
위버섹슈얼의 대표적인 스타일은 장식이 거의 없고 기능성과 편안함을 추구하여 꾸미지 않은 듯 은근한 멋이 배어나는 것이다.
콘트라섹슈얼(Contra Sexual)
전통적인 여성상과는 반대되는 20~30대의 여성상을 일컫는다.
반대를 뜻하는 라틴어(語) 콘트라(Contra)와 성(性)을 뜻하는 섹슈얼(Sexual)의 합성어이다.
다시 말해, 결혼이나 육아에 중점을 두는 전통적인 여성상보다는 사회적 성공과 고소득에 중점을 두는 젊은 여성들을 가리킨다.
이들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나타난다.
첫째 돈을 많이 벌어 사회적으로 성공하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삼는다.
둘째 30대 중반까지는 결혼이나 자녀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사회활동에 전념한다.
셋째 섹스나 데이트를 즐기면서도 조건에 얽매이지 않고, 남녀 관계에 큰 무게를 두지 않는다.
여성의 사회참여가 활발해지고, 남녀ㅍ여등에 입각한 여성의 상대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나타나기 시작한 현상이다.
용어는 영국에서 생겼지만, 유럽·미국·일본·한국 등 세계적으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을 겨냥한 광고와 제품들도 쏟아지고 있다.
헤테로섹슈얼(Hetero Sexual)
이성애자
호모섹슈얼(Homo Sexual)
동성애자
바이섹슈얼(Bi sexual)
양성애자
안티(에이)섹슈얼(A Sexual)
무성애자
A는 없다는 뜻의 접두어이다.
이성애, 동성애 성적인 관점에서의 관심이 없는 사람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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