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꽃을 ‘구중궁궐의 꽃’이라 칭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옛날 옛날 복숭아 빛 같은 뺨에 자태가 고운 ‘ 소화’라는 어여쁜 궁녀가 있었답니다
임금의 눈에 띄어 하룻밤 사이 빈의 자리에 앉아 궁궐의 어느 곳에 처소가 마련되었으나 어찌된 일인지 임금은 그 이후로 빈의 처소에 한번도 찾아 오지를 않았다
빈이 여우같은 심성을 가졌더라면 온갖 방법을 다하여 임금을 불러들였겠지만
아마 그녀는 그렇지 못했나 봅니다 빈의 자리에 오른 여인네가 어디 한 둘이었겠습니까? 그들의 시샘과 음모로 그녀는 밀리고 밀려 궁궐의 가장 깊은 곳 까지 기거 하게 된 빈은 그런 음모를 모르는 채 마냥 임금이 찾아 오기만을 기다렸답니다
혹시나 임금이 자기 처소에 가까이 왔는데 돌아가지는 않았는가 싶어 담장을 서성이며
기다리고, 발자국 소리 라도 나지 않을까 그림자라도 비치지 않을까 담장을 너머너머 쳐다보며 안타까이 기다림의 세월이 흘러가고 있었답니다.
어느 여름날 기다림에 지친 이 불행한 여인은 상사병 내지는 영양 실조로 세상을 뜨게 되었습니다권세를 누렸던 빈이었다면 초상도 거창했겠지만 잊혀진 구중궁궐의 한 여인은 초상조차도 치루어 지지 않은채 담장가에 묻혀 내일이라도 오실 임금님을 기다 리겠노라’라고 한 그녀의 유언을 시녀들은 그대로 시행했습니다
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온갖 새들이 꽃을 찾아 모여드는때 빈의 처소 담장에는 조금이라도 더 멀리 밖을 보려고 높게, 발자국 소리를 들으려고 꽃잎을 넓게 벌린 꽃이 피었으니
그것이 능소화입니다
덩굴로 크는 아름다운 꽃이지요. 아무튼 능소화는 세월이 흐를수록 더 많이 담장을 휘어감고 밖으로 얼굴을 내미는데 그 꽃잎의 모습이 정말 귀를 활짝 열어 놓은 듯 하다
한이 많은 탓일까요,아니면 한 명의 지아비 외에는 만지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였을까?
꽃 모습에 반해 꽃을 따다 가지고 놀면 꽃의 충이 눈에 들어가 실명을 한다니 조심해야 합니다
장미는 그 가시가 있어 더욱 아름답듯이 능소화는 독이 있어 더 만지고 싶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한 여름 오랫동안 눈으로만 감상할 수 있는 꽃입니다
능소화에게서 제가 배운 것은 아름다운 이별의 자세였습니다. 능소화는 자신을 꽃피운 인연의 가지에서 시들지 않는 꽃입니다.
화려하게 피었다가 이별의 시간이 찾아오면 스스로 땅으로 낙화 하여 땅 위에서 시드는 꽃입니다. 세상의 많은 꽃들이 가지와의 인연을 끊지 못하고 그 가지에 매달려 시들고
또한 아프게 죽어 갑니다. 그러나 능소화는 떠날 때를 알고 떠나는 사람의 뒷 모습처럼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자신의 가지를 떠납니다.
세상이 자신의 아름다웠던 모습만을 기억하길 바라며 먼 길을 떠나는 것입니다.
그대. 이별의 상처가 너무 아파서 ... 그러나 그것이 사랑이 아니라는 것을
능소화를 알고부터 배웠습니다. 사랑은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작별하는 이별이라는 것을 여름에 피는 꽃 능소화에게서 배웠습니다. 비어 있는 골목길을 아득히 바라보면서
꽃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다려도 오지 않는 사람일지라도 가장 아름다운 자세로 기다리는 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이 여름 능소화가 가르쳐 줍니다
꽃말=명예.자랑.
분홍바늘꽃(gaura,홍접초, 나비바늘꽃)
꽃말; 청초, 떠나간 이를 그리워해요...
나팔꽃 (견우화(牽牛花), 구이초(狗耳草))
꽃말 : 풋사랑, 덧없는 사랑, 기쁨
나팔꽃 인생/송 해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일요일의 남자 송해 쏭
동서남 남북도 없이
발길 닿은대로
바람에 구름가듯 떠도니
세월이
웃지마라 내가 믿는길은
구수한 사투리에
이 마음이 녹아들며
나팔꽃 같은 내인생
풍악소리 드높히고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우리 함께 노래 불러요
원추리
꽃말 : 지성.기다리는 마음, 하루만의 아름다움
배롱나무 (紫微, 紫微花)
백일홍 / 도종환
한 꽃이 백일을 아름답게 피어 있는 게 아니다
수없는 꽃이 지면서 다시 피고
떨어지면 또 새 꽃봉오릴 피워 올려
목백일홍나무는 환한 것이다
대추는 익는 것일까? 타들어가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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